게시판

  • 공지사항
  • FAQ
  • Q&A
  • 공개자료실
  • 원우회

FAQ

HOME게시판 FAQ
FAQ 게시글의 상세 화면
질문

[등록] 차액등록 및 환불 / 등록휴학 관련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Q: 신입생이고, 수강정정기간에 학점을 더 신청하여 차액고지서를 뽑으려 
    하는데 '신입생등록금고지서출력'메뉴에서 출력이 안됩니다.

A: 개강 후, 신입생이 수강정정기간에 학점을 더 신청하여 추가차액등록시, 
    차액고지서출력은 "재학생등록금고지서출력"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Q: 수강정정기간에 학점을 줄여서 신청하였는데, 환불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3월/9월 중순경, 등록담당자가 차액환불관련 통장사본을 요청드리며 안내를 
    해드립니다. 또한 안내된 기간에 통장 사본을 보내주실 때, 종이통장 또는 
    계좌개설확인서(해당 은행 웹싸이트에서 출력가능) 사본만 가능합니다.
    ※ 접수불가 사본: 휴면계좌, 증권사, 모바일뱅킹 스크린 샷 
-----------------------------------------------------------
Q: 등록금을 낸 뒤 휴학할 수 있나요?(등록휴학)

A: 정보통신대학원 학칙 제16조에 의하면, 수업일 수 4분의 1선 이내에 
    일반휴학하는 경우, 휴학당시 납부한 등록금을 복학시의 등록금 전액으로
    인정되며, 무료복학으로  완납처리됩니다. 따라서 복학을 하신 후, 
    등록기간에 무료복학으로 완납처리 된 것을 Aims2에서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무료복학시 주의사항: 반드시 등록휴학시 수강신청했던 학점수 그대로, 
                                     (복학 시) 수강신청하셔야 합니다.
-----------------------------------------------------------
Q: 차액등록과 차액환불은 무엇인가요?

A: 본 수강신청기간에 신청했던 학점과 개강후, 수강정정기간에 신청했던
    학점이 차이가 나는 경우, 추가 등록금 납부(차액등록) 또는 부분 환불
    (차액환불) 대상자가 됩니다. 두 절차 모두 수강정정기간 이후에, 
    이루어지며, 차액등록은 차액등록금고지서를 '재학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메뉴에서 금액과 가상계좌를 확인한 뒤, 안내된 기간에 납부하셔야 하며, 
    차액환불은 교학팀에서 통장사본제출안내를 해드리는 데로, 제출해 
    주시면, 환불절차가 진행됩니다.
    (※ 차액등록은 학자금대출이 불가하며, 차액환불은 (본등록기간에 
         학자금대출을 받은 경우), 한국장학재단에 상환됩니다.)
-----------------------------------------------------------
Q: 신입생인데, 신입생 등록금 납부확인서출력 메뉴에서 출력불가합니다.

A: 신입생의 경우, 개강 후에는 재학생으로 구분되시기에,
   재학생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메뉴에서 출력가능합니다.
   (※ 연말정산 증빙용인 교육비납입 증명서는 홈페이지 메인화면 하단에
        3번째 배너를 누르시면, 안내화면으로 링크됩니다.)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이전

다음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대표전화:031-219-1829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