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2-1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재공지-변경내용 없음)
작성자 대학원교학팀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22-02-21 마감일 2022-04-15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10855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2022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1. 대상자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 유의사항(필독

※ 신입생재학생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불가(신입생 모집단위(정시수시1수시2차 등)별로 정해진 등록일정(합격자 유의사항 및 공지사항 확인)에 등록해야만 최종 합격처리 됨)

※ 재입학생재학생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재입학이 확정(등록금 미납 시 재입학 취소)

※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여과제 정보를 반드시 확인 필요

※ 초과학기자(석사/박사 5학기통합 9학기 이상인 자): 수강정정 이후 등록금이 확정되므로 추가등록(2)(2022.3.15.이후)부터 등록금 납부 가능 (연구비 지급 등의 사유로 부득이 본등록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한 경우 grad@ajo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재학생 등록 기간

 

구분

등록금 납부 기간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등록연기신청

2022.01.18.() ~ 03.30.()

-

본등록

2022.02.21.() ~ 02.25.()

2022.02.15.() ~ 02.25.()

추가등록(1)

2022.03.02.() ~ 03.()

좌동

추가등록(2)

2022.03.15.() ~ 17.()

좌동

추가등록(3)

2022.03.22.() ~ 24.()

좌동

구제등록

2022.04.13.() ~ 14.()

좌동

 

 

 

3.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등록금납부연기 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학사

서비스

장학/등록

등록금고지서

출력 클릭

등록금납부확인서

등록금납부연기신청

신청 클릭

 

위 메뉴로 접속이 어려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출력 가능

▶ 등록금고지서출력 바로가기(출력기간 상단 표 확인☞ [CLICK]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CLICK]

학부대학원구분: [대학원선택

등록금 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4. 납부방법

가 납부 방법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인터넷뱅킹 계좌 이체 (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신용카드 불가)

납부 시간09:30~16:30 (은행 영업시간 내)

유의사항

수납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국민은행에 고지서를 제출하여 등록해야 함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등록금 납부 전까지 법정필수교육(성폭력 예방교육 등)을 이수하여야만 장학금 수혜 가능

등록금 계좌는 개인별 가상계좌로계좌이체 시 예금수신자가 본인 명의가 맞는지 확인후 입금

인터넷뱅킹으로 이체시에도 은행 업무시간 내(09:30~16:30)만 납부 가능함

계좌이체가 완료된 경우 정상적으로 수납된 것이며창구 수납 시 영수증 보관 요망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일 다음날 오후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을 통해 확인가능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를 신청해야함

등록 기간 내 미등록 시 제적 처리되므로 반드시 안내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해야함

 

 

5. 2022학년도 등록금

등록금

(단위)

계열

수업료(재학생)

연구등록비(수료생)

학적유지비(수료생)

공학계열

6,324,000

316,000

189,000

이학계열

5,466,000

273,000

163,000

인문사회계열

4,753,000

237,000

142,000

약학계열

6,847,000

342,000

205,000

의학계열

7,370,000

368,000

221,000

금융공학과

5,961,000

298,000

178,000

 

원우회비: 10,000

원우회 운영을 위해 사용되는 경비로 선택 경비임

원우회비 납부 시, 10,000원과 등록금 고지서의 실납부금액을 합한 금액을 이체(계좌이체로 납부 시 가상계좌 납부가 1회만 가능함)

등록금 납부 이후 원우회비 개별납부 불가

 

6. 기타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정부학자금 대출 이용자는 한국장학재단으로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및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자금대출은 개별적으로 한국장학재단에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매년 4/10월 중순 이후에는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실행이 불가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지서출력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등록 관련 문의각 학과 사무실 및 대학원교학팀 (grad@ajou.ac.kr)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교학팀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22-1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생 등록안내(재공지-변경내용 없음)
다음 전기자동차 연비 예측 시뮬레이션* 및 매뉴얼 무료 배포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