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 공지사항
  • 입학공지사항
  • Q&A
  • 서식자료실
  • 원우회게시판
  • 입학서식자료실
  • 랩실소식
  • 취업게시판
  • 총동문회

공지사항

HOME커뮤니티 공지사항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1-2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원 제출 안내(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작성자 심으뜸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21-10-08 마감일 2022-01-07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18324
공지부서 대학원교학팀 
첨부파일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원 제출 안내

 

20212학기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20222월 졸업예정자)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학생은 청구논문 심사원 및 관련 서류를 기한 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20222월 석사학위 졸업예정자

2.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신청 및 심사료 납부기간: 2021.10.28.() ~ 11.03()

  - 심사료 및 납부방법: 100,000 / 각 학과 가상계좌(소속학과에 문의요망)로 입금

  ※ 원활한 확인을 위해 반드시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

3. 청구논문 제출

포털 입력방법

포털 로그인 화면 상단 [학사서비스] 접속 상단(또는 좌측) [성적/졸업] 대메뉴 클릭

1) 심사원 출력: 좌측 [청구논문등록] 소메뉴 클릭 논문제목 입력(국문, 영문)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 심사원출력및 날인(학과 제출)

2) 학회제 논문게재현황 등록(학회지 게재 의무학과에 한함): [학회지논문게재현황등록] 소메뉴 클릭 [신규] 버튼 클릭 후 학회지 논문게재 자료 입력 자료 입력 후 자료 내역 페이지 우측(스크롤을 오른쪽으로 이동) [상세] 클릭 후 [출력] 버튼 클릭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출력 및 날인(학과 제출)

*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 모두 입력하여야 함

(, 영문으로 작성된 논문은 국문제목과 영문제목에 영문제목을 입력함)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제 출 자 격

제 출 서 류

 

1. 석사학위과정 수료자(또는 수료예정자)

2.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자

(연구학점 취득완료)

3.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4. 입학 후 6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휴학기간 제외)

5. 수료생의 경우 당해학기 연구등록을 한 자

6. 연구기반 비교과 의무이수기준 충족자

(2014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 연구윤리 1회 이상, 연구노트 1회 이상

논문작성법 1회 이상

* 연구노트의 경우 이공계에 한함

 

1.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

* 반드시 포털 학사서비스에 논문등록 후 양식을 출력하여 제출

2.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3. 석사학위 교외심사위원 추천서(해당자에 한함)

4.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해당자에 한함)

5.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게재 의무 학과에 한함)

* 반드시 포털 학사서비스에 학회지 게재 내역을 입력 후 제출

6.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게재 의무학과에 한함)

*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게재예정증명서 제출

* 게재미정인 경우에는 지도교수확인서 제출

6.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 (학회지게재 의무학과만 해당)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2014-13차 대학원위원회)

해당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 내 제출이 불가할 경우에는지도교수 확인서로 대체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졸업사정일 전 일정 기한까지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예정된 졸업사정일 전 일정기한까지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 학기 졸업 불가로 처리)

 

4. 심사위원 자격 및 구성

심사위원 자격

심사위원 구성

 

- 당해 학생이 본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 박사학위를 소지한 본 대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자

-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이 아닌 자

- 연구년교수도 지도학생에 국한하지 않고, 논문심사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경우에는 심사위원 가능

 

- 심사위원은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본 대학교 전임교원 2인을 포함하여야 하며 1인은 교외인사(외부교수 또는 전문가) 또는 특임교원(명예교수 포함)으로 할 수 있음

- 심사위원 중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전공분야 인사로 구성함

- 논문제출자의 지도교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자동으로 심사위원이 됨

- 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를 포함한 위원 중에서 호선하되, 교외심사위원의 경우에도 학위논문 주제와 관련된 전문성을 충분히 가진 경우 심사위원장 역할을 가능

 

5. 청구논문제출 세부일정

구 분

기 간

비 고

심사원 제출

2021.10.28.()

~11.03.()

- 심사위원 명단 구성

- 논문심사료 납부 및 심사원 제출(학생학과)

논문심사

2021.11.18.()

~12.20.()

- 논문심사 1회 이상 실시

- 최종심사는 공개로 진행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2021.12.21.()

-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학생학과)

논문인쇄본 제출

2021.12.22.()

~2022.01.07.()

- 논문 인쇄본 제출(학생도서관)

* 미제출시 졸업사정 대상에서 제외

* 도서관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추후 재공지 예정)

최종 논문 인쇄본은 도서관(학술정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관련 내용 추후 별도 공지 예정)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 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6. 제출 서류 양식: 다음페이지 참조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항공의 날 기념, 외국인 유학생 초청 프로그램
다음 2021-2 일반대학원 수업 중간설문 조사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퀵메뉴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Portal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학사서식다운로드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표전화 031-219-2302~2304개인정보처리방침
  • COPTRIGHT(C)2013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