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및 연구활동 |
- 연구활동(주요논문)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아트, “흔들리는 오뚝이” 제작에 관한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 Vol.20
, No.5
, pp.377
-396
(Oct, 2019)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서사 플롯 구조에 관한 연구 -마크 스테픈 메도우의 이론을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 Vol.20
, No.5
, pp.362
-376
(Oct, 2019)
-
[논문]
이동호, 이윤지, 이지선, 김현희,
훈민정음 자음의 제자원리를 바탕으로 한 한글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연구 -한글,오행을 품다-
, 기초조형학연구
, Vol.16
, No.6
, pp.1
-13
(Dec, 2015)
-
[논문]
김현희,
다중 학습자의 협업을 장려하는 음악 이러닝 시스템의 디자인과 구현에 관한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 Vol.15
, No.6
(Dec, 2015)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시스템을 활용하는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작품에 관한 연구- ‘Interactive Floral Type'을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 (구.인포디자인이슈)
, Vol.14
, No.5
, pp.31
-45
(Oct, 2015)
- 국내학술논문지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서사 플롯 구조에 관한 연구 -마크 스테픈 메도우의 이론을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 Vol.20
, No.5
, pp.362
-376
(Oct, 2019)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아트, “흔들리는 오뚝이” 제작에 관한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 Vol.20
, No.5
, pp.377
-396
(Oct, 2019)
-
[논문]
이동호, 이윤지, 이지선, 김현희,
훈민정음 자음의 제자원리를 바탕으로 한 한글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연구 -한글,오행을 품다-
, 기초조형학연구
, Vol.16
, No.6
, pp.1
-13
(Dec, 2015)
-
[논문]
김현희,
다중 학습자의 협업을 장려하는 음악 이러닝 시스템의 디자인과 구현에 관한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 Vol.15
, No.6
(Dec, 2015)
-
[논문]
이동호, 김현희,
인터랙티브 시스템을 활용하는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작품에 관한 연구- ‘Interactive Floral Type'을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 (구.인포디자인이슈)
, Vol.14
, No.5
, pp.31
-45
(Oct, 2015)
-
[논문]
김현희,
미셸 공드리의 초현실적 세계를 표현하는 수공예의 연출 기법에 관한 연구- 미장센 요소 세트, 소품, 의상을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 Vol.16
, No.5
, pp.203
-215
(Oct, 2015)
-
[논문]
김현희,
20세기 이후의 실험적 타이포그래피의 흐름과 유형
, 기초조형학연구
, Vol.16
, No.5
, pp.217
-230
(Oct, 2015)
-
[논문]
김현희,
인터랙션을 활용한 체험형 동화 ‘아기 돼지 삼형제와 늑대’ - ipad를 중심으로 -
, 디자인융복합연구 (구.인포디자인이슈)
, Vol.14
, No.3
, pp.1
-165
(Jun, 2015)
-
[논문]
김현희,
북트레일러의 유형에 대한 연구
, 디자인융복합연구 (구.인포디자인이슈)
, Vol.14
, No.2
, pp.67
-87
(Apr, 2015)
-
[논문]
김현희,
매체 환경 변화에 따른 뮤직 비디오의 변화
, 디자인융복합연구 (구.인포디자인이슈)
, No.49
(Dec, 2014)
-
[논문]
문석호, 김현희,
멀티터치 테이블탑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동물 해부 어플리케이션
, 기초조형학연구
, Vol.13
, No.5
, pp.142
-151
(Oct, 2012)
-
[논문]
김현희,
리모콘의 칼라키를 이용한 DTV 내비게이션 향상에 대한 연구
, 디자인융복합연구
, No.34
, pp.13
-27
(Jun, 2012)
-
[논문]
김현희, 김지환,
통합적 미디어 환경에서 인터랙티비티 구현을 위한 인터랙티브 인스톨레이션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 Vol.10
, No.3
, pp.131
-139
(Jun, 2009)
-
[논문]
김현희,
커뮤니케이션 게임에서 NPC와 플레이어의 관계성에 관한 연구 ‘동물의 숲’을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 Vol.9
, No.6
, pp.147
-153
(Dec, 2008)
-
[논문]
김현희, 반경진,
경험 기반의 물리적인 인터페잇가 게임 몰입에 미치는 영향
, 한국 디자인 학회
, Vol.21
, No.3
, pp.201
-210
(May, 2008)
-
[논문]
김현희, 김효동, 반경진, 이경원,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가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게임 WOW의‘Add-ons’을 중심으로-
, 인포디자인이슈
, Vol.6
, No.1
, pp.31
-42
(May, 2007)
-
[논문]
김현희,
인터페이스와 스토리텔링(Interface and Storytelling)
, 디지털스토리텔링 연구
, Vol.1
, No.1
, pp.114
-126
(Oct, 2006)
- 국제학술발표
-
[학술회의]
이동호, 김현희,
'숲'의 메타포를 활용하는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 2016 한국기초조형학회 추계 국제학술대회
(Nov, 2016)
-
[학술회의]
김현희, 이동호,
인터랙션을 활용한 실험적 타이포그래피 작품"Interactive Floral Type"
, 2015 한국디자인학회 봄 국제 학술대회
, pp.130
-131
(May, 2015)
-
[학술회의]
고수진, 김현희,
유아용 책에서의 시각적 타이포 특성에 관한 연구
, 한국기초조형학회 국제학술대회
(Nov, 2009)
-
[학술회의]
김현희, 김지환,
통합적 미디어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인스톨레이션에 관한 연구:stove를 중심으로
, 2009 봄 국제학술발표 대회
, pp.54
-55
(May, 2009)
-
[학술회의]
김현희, 고수진, 반경진,
적극적인 NPC가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을 중심으로
, 2008 봄 국제학술발표대회
, pp.122
-123
(May, 2008)
-
[학술회의]
김현희, 반경진,
경험 기반 물리적인 인터랙션이 사용자의 게임의 몰입에 미치는 영향
, 2007 가을 국제학술발표대회
, pp.108
-109
(Oct, 2007)
-
[학술회의]
김현희,
Communication in the Digital Age
, 2005 아시아 기초 조형 연합 학회 중국 상해 대회
, pp.82
-83
(Oct, 2005)
- 국내학술발표
-
[학술회의]
김현희, 김효동, 반경진, 이경원,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와 몰입에 관한 연구 (게임의 Add- ons를 중심으로)
, 2007 HCI Over the Rainbow
, Vol.2
, pp.319
-326
(Feb, 2007)
-
[학술회의]
김현희,
인터페이스와 스토리텔링(Interface and Storytelling)
, 2006 2nd digtial storytelling conference
, pp.216
-225
(Jul, 2006)
- 저서 및 번역
-
[저서]
김현희,
타이포그라피 (Typography)
(Dec, 2008)
-
[저서]
김현희,
로고와 이쑤시개
(Nov, 2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