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후기 대학원 정시모집 합격자 유의사항
* 합격자 발표 조회방법
1. 홈페이지 배너 선택 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2. 성명과 주민등록번호('-'제외) 입력 후 합격여부 확인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본교 대학원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합격자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합격자 확인 방법 : 상기 안내 참조
2. 합격증은 상기 합격자 확인 화면 출력물로 대신하며 별도로 발급하지 않음
- "합격증명서"가 필요한 분은 대학원 교학팀(klove@ajou.ac.kr)으로 요청 바랍니다.
3. 등록금 고지서 발급
가. 기 간 : 2014.6.2(월) ~ 2014.7.7(월)
나. 출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고지서 출력 배너클릭
※ 주민등록번호 입력 → 화면의 등록금 고지서 버튼 클릭
4. 등 록
가. 기 간 : 2014.7.3.(목)~7.4(금),7.7(월), 09:30 ~ 16:30
(3일간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업무시간내)
※ 상기 기간 내 미등록 시 입학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되오니,
합격자는 반드시 해당기간 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나. 등록장소 : 스탠다드차타드은행(舊SC제일은행) 전국 지점 및 인터넷뱅킹
- 인터넷뱅킹으로 이체할 경우에도 은행업무시간내(09:30~16:30)만 납부가능함.
다. 등록금 납부 확인은 7.7(월) 12시 이후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함.
- 신입생 등록금 계좌는 개인별 가상계좌이며, 계좌이체할 경우 예금수신자에 본인명의를 확인하고 입금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수납된 것임.
- 창구수납시 영수증을 꼭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라. 등록금액
마. 원우회비 : 10,000원
- 원우회 운영을 위해 사용되는 경비로 선택경비임.
- 계좌이체로 납부할 경우 가상계좌 납부가 1회만 가능하므로 원우회비 납부 희망시, 원우회비 10,000원과 등록금 고지서의 실납부금액을 합하여 이체함.
5. 장 학
가. 장학생은 장학자격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 학기 4학점 이상 수강하며, F학점이 없어야 하며 장학종류에 따른 학점 요건 (평점평균3.5 또는 3.0)을 유지하여야 함.(아주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재된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나. 장학생은 등록금 고지서 발급 시 장학 금액이 학비감면으로 처리되어 고지되며,
매학기 4학점(전공 및 연구학점 포함) 이상 수강 신청해야 함
다. 연구조교장학은 신입생 등록완료 후 선발이 확정되므로 신청자는 우선 입학금만 고지 되며, 선발완료 후 탈락자에 대해서 추가 수업료 고지 및 납부 예정임.
* 연구조교 대상자 장학명칭
1) 교육조교전자 / 교육조교전자대응
2) 연구조교교비(공) / 연구조교대여(공)
3) 연구조교장학교비 / 연구조교장학대여
4) 석사연구장학 / 석사연구장학대여
* 상기 장학대상자들은 상기장학명칭의“/”표시이후의 “대여”또는 “대응”이 표기 장학금액이 교비대여금액임. 교비대여를 장학으로 받는 학생은 학기 개시전까지 교비대여 상환금에 대한 ‘교비대여약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2014-1학기 종료후 본 금액을 본교로 상환해야 함.(2014-2학기 교비대여금은 2015년 1월 상환 예정이며 교비대여약정서와 관련된 사항은 추후 연락예정임.) 또한 합격자 발표시 연구조교장학대상자로 선정되었더라도 교비대여약정서 미제출 또는 연구과제지원사항이 변경될 경우 장학생이 아닌 일반 등록학생으로 변경될 수 있음.
라. 연구조교장학을 제외한 신입 장학(특별장학, 연구장학, 학연산장학, 공직자장학,
외국인장학, 기타 장학)은 연속장학으로써, 장학생은 매 학기 장학별로 기준학점(3.0 또는 3.5)을 취득하여야 장학생 자격이 유지됨
※ 휴학 시 장학자격 상실: 특별장학, 외국인장학에만 한함
※ 기준학점
- 특별장학, 학연산장학, 외국인장학, 연구장학(석사연구장학, 박사연구장학)
: 평점 3.5
- 그 외 장학생 : 3.0
※ 연구조교장학의 경우 매학기 신청 및 선발
마. 공과대학 연계 대학원 학과 장학생 문의 : 공과대학 교학팀(문의 :031-219-2333)
- 기계공학과, 산업공학과, 화학공학과, 재료공학과, 환경공학과, 건설교통공학과,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시스템공학과, 도시개발학과
바. 전자공학과 장학생 문의 : 전자공학과 (문의: 031-219-1740, 2476)
사. 자연과학대학 연계 대학원 학과 장학생 문의 : 자연대학 교학팀(문의:031-219-2553)
아. 에너지시스템학과 장학생 문의 : 에너지시스템학부 (문의 : 031-219-2206, 2207) 자. 분자과학기술학과 장학생 문의 : 분자과학기술학과(문의 : 031-219-1593)
차. 컴퓨터공학과 장학생문의 : 컴퓨터공학과(문의 : 031-219-2645)
카. 경영학과,경영정보학과,글로벌경영학과 장학생 문의
: 경영대학 교학팀(문의 :031-219-2705)
타. 의학과, 의생명과학과 장학생 문의 : 031-219-4527, 5021
파. 간호학과 장학생 문의 : 간호학과 (문의 : 031-219- 7009)
6. 수강신청
가. 기 간 : 2014.8.13(수) ~ 8.19(화) 예정.
나. 방 법 : 2014년 8월 초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예정
7. 학번부여
가. 등록기간 완료 후 등록된 자에 한하여 2014년 8월 초 학번이 부여됨
나. 수강신청 이전에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ajou.ac.kr) 공지사항에 학번 공지 예정
8. 학생증 발급 : 개인정보제공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제출 후 8월 말경 발급예정.
(동의서 제출관련 사항은 학번 부여시 별도 공지예정).
9. 2014학년도 후기 정시 합격자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에서 개별 신청함
- 현재 2014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으며, 정부 학자금 대출 기간이 본원 등록금 납부 기간인 2014.7.3. ~ 7.7 이후에 실시될 경우에 별도의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하여(제출기한 : 2013.6.27(금)24:00, grad@ajou.ac.kr) 주시면 제출자에 한해서 수시모집 등록기간인 2014.8.7~8.9에 등록금 납부가 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단, 학자금 대출이 본원 등록기간인 7.3 ~ 7.7 중에 실시가능할 경우에는 7.3 ~ 7.7일중에 학자금 대출을 실행하여 등록금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 신청서식은 대학원 홈페이지 입학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10. 기숙사
* 2014 2학기 정시 합격생 기숙사 신청일정(한국인)
- 신청기간 : 2014.7.14 ~ 7.25
- 기숙사 배정발표 : 2014.8.4
- 기숙사비 납부 : 2014.8.4 ~ 8.8
( 2014학년도 2학기 기숙사 신청 관련 사항은 기숙사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므로 참조 바랍니다. ( http://dorm.ajou.ac.kr )
* 각 학과별 연락처
아주대학교 대학원장